당뇨와생활

[제33호]<동호회 묻고답하기>술 마신 다음 날의 증상

Q. 술 마신 다음 날의 증상
간만에 어제 회식을 했습니다.
1차 일식집, 2차 감자탕.. ^^ 얘기도 나누면서 술도 천천히 마셨기에 아침에 약간 피곤한 것 말고는 숙취 증상이 없었는데요. 팔이랑 발목, 장단지 부분이 피가 막히는지 저려오는 증세가 있어서, 집에 사이클을 15분 정도 땀 흘려 타니 발목 장단지 저려오는 현상은 없어졌네요. ㅡㅡ;
지금 타자 입력하는데, 손마디가 약간 씩 떨려오는 증세가 있네요. ㅡㅡ;식단 조절은 하는 편인데, 다시 초심으로 운동 열심히 해야겠네요. 지금 당뇨약 다이아벡스랑 고지혈증 약 같이 복용하고 있습니다. 혈당 높을까봐 술 마신 다음날 공복은 재지 않고 있습니다.^^
몇 가지 문의 좀 드릴게요.
1) 음주 후 다음날 다른 분들은 증세가 어떠신가요??
2) 평소 헬스장 가면 헬스 1시간 이상 하고 목욕탕 샤워장에서 샤워 후 온탕에 들어가면, 몸이 떨리는 증세가 있는데 저혈당 증세인가요? 여태껏 저혈당 온 적은 없습니다.
3) 제가 공복 90~110사이인데요. 혹시나 저혈당 올까 싶어 아침에 카카오 초콜릿 2알 정도 먹고 출근하고, 회사서 커피 한잔 먹는데, 크게 문제되는 부분은 없겠죠? ^^
/ 선택과 집중님

A.
1. 손발이 저린 것은 혈액순환 관련인듯 합니다. 안주로 기름진 음식을 섭취했거나 하면 그럴 수 있습니다. 고지혈증도 의심 해봐야 하고요.
2. 혈당을 측정해봐야 합니다.
3. 상황에 맞게 대처해야 할 듯 합니다.
/ 아르마님

1. 음주 후에는 저혈당이 온다고 보면 됩니다. 물론 심각한 저혈당 50이하는 안 온다고 보지만 약을 먹을 경우는 그럴 수 있습니다. 실제 저혈당이 아닌 80정도인데도 저혈당 증세가 느껴집니다. 배가 고프죠. 그러나 그것 자체가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.
2. 뜨거운 물에 들어갔는데 떨린다면 그건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. 아무튼 말초신경이 혈액공급이 안되어 하얗게 되거나 쥐가 나는 증세가 나타납니다.
3. 커피는 설탕커피는 자제하시는 게 좋습니다. 카카오 2개랑 커피한잔 정도는 혈당을 30~40정도 올리더군요. 저의 경우입니다.
/ 야봉님

Print Friendly, PDF & Email
Tags

관련기사

Back to top button
 
Close
Clos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