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화/당뇨학교

회식을 하는데 무엇을 먹는 것이 좋은가요?

faq

당뇨에 입문했을 때 먹는 것은 두려움 그 자체입니다.
저 또한 그랬으니까요…..
하지만 당뇨에 대해 알게 되면 의외로 먹을 것이 많으니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.
물론, 중요한 것은 자신을 컨트롤하고 관리를 소홀히 안 한다는 전제하입니다.

<식사요법의 기초>
식후 혈당을 올리는 것은 – 탄수화물, 단순당 
공복 혈당을 올리는 것은 – 육류군, 지방군  

위 식사요법의 기초 지식만 머릿속에 상기시키면 됩니다.
자 그럼 먹으로 떠나 볼까요~~

횟집 : 위에서 단순당 조심하라고 했죠^^ 그럼 횟집에서는 바로 초장입니다.
초장은 피하시고(약간 괜찮음) 고추냉이(와사비)와 간장 소스로 해서 회를 찍어드시면 혈당 걱정은 끝~

고깃집 : 동료들이 삼겹을 먹는다고요? 걱정 마세요…. 그럼 거기에 추가로 목살을 하시면 됩니다.
목살로 하는 이유는 지방군을 줄이기 위해서입니다.
지방군이 공복도 상승시키지만 몸의 혈관에 좋을 것이 없으니 가급적 덜 기름지게 먹는 것이 당뇨식의 기본입니다.
기름진 음식을 섭취했으니 다음날 공복 혈당 상승은 어느 정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.

뷔페 : 뷔페도 걱정 마세요~ 식사요법의 기초에서 탄수화물, 단순당이 식후 혈당 상승의 주범이라고 했죠… 뷔페에서는 밥이 들어간 것을 피하시고 채소와 육류군 위주로 해서 드시면 식후 혈당은 걱정 끝…
그리고 뷔페의 성격상 아무래도 과식을 할 수밖에 없겠죠….. 식후 산책은 필수…

샤브샤브 : 비교적 당뇨인이 맘껏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. 단, 마지막 장식하는 칼국수, 죽은 뭐죠? 네… 탄수화물입니다… 이것만 조심한다면 샤브샤브는 당뇨인이 안심하고 가족 파티를 할 수 있는 아주 고마운 요리랍니다.

몇 가지 예를 들었지만 이런 식으로 식당을 선택하고 음식을 선택하면 혈당 걱정 덜하고 먹을 수 있답니다.

자~ 근데 즐겁고 먹고 혈당이 높게 나왔습니다. 어찌해야 할까요?
무조건 걸으세요…. 30분 정도의 산책으로도 혈당을 많이 내릴 수 있답니다.
혈당 강하 최고의 명약은 건강식품도 아닌 바로 활동 그 자체입니다.
생활 속에서 활동력을 늘리면 혈당이 아주 좋아진답니다.

그럼 이제부터 먹는 것에 너무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적당히 즐기시고 열심히 운동도 하세요^^

 

Print Friendly, PDF & Email
Tags

관련기사

Back to top button
 
Close
Close